□ 양구교육지원청 임남호 교육장 릴레이 캠페인 동참 □
“인구문제, 우리 모두의 과제”
2025. 4. 29.(화)
□ 양구교육지원청 임남호 교육장은 4월 28일(월) 교육장실에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며 지역 사회의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는 데 동참했다.
◦ 이 캠페인은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 이번 릴레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며, 전국 각 기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지역 내 인구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각 기관의 참여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임남호 교육장은 인제교육지원청 최수호 교육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가자로 철원교육지원청 김상혁 교육장을 지목해 캠페인의 뜻을 이어갔다.
□ 임남호 교육장은 “급격한 인구 감소와 고령화는 단순한 통계를 넘어 우리의 교육, 복지, 노동시장 등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문제”라며 “교육기관 또한 미래를 책임지는 인재 양성의 책임이 있는 만큼, 인구문제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지역 사회 협력을 통해 해결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 한편, 양구교육지원청은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학생들과 학부모, 교직원들이 함께 인구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홍보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지역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저출산 대응, 청년 정착 지원 등 실질적인 인구 정책에 기여하는 방안도 모색 중이다.
붙임 사진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