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원초, 새내기 1학년 ‘입학 100일 축하 행사’ 성황리 개최 □
“교육공동체가 한마음 한뜻으로 1학년 학생들의 건강과 행복성장 기원”
2026. 6. 9.(화)
□ 철원초등학교(교장 김부용)는 지난 8일(월) 새내기 1학년 학생들의 학교생활 100일을 기념하는 뜻깊은 축하 행사를 실시했다.
□ 이번 행사는 아기의 백일을 축하하듯, 입학 후 100일을 맞이한 1학년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행복하게 성장해 온 것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날 행사는 △학생자치회 주관 ‘행복한 아침맞이’를 시작으로 △2학년 선배들의 축하 편지 전달식 △100일간의 교육활동 기념 영상 시청 △철원교육지원청 교육장·학교장·학부모들의 축하 영상 편지 소개 △교육공동체의 사랑과 정성이 담긴 ‘100일 떡 나누기’ 등으로 풍성하게 꾸며졌다. 1학년 학생들 또한 그동안 학교생활을 도와준 선생님과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편지를 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행사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부모님과 선생님들이 많이 축하해 주셔서 정말 기뻤고, 앞으로도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게 학교에 다니고 싶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 김부용 교장은 “아이를 키우며 ‘백일의 기적’이라는 말을 많이 하듯, 우리 1학년 학생들이 오늘을 계기로 더욱 멋지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최일호 철원교육지원청 교육장도 영상 축하 편지를 통해 “입학 100일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신나게 학교생활 이어가길 응원한다.”라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