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가상징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가상징 알아보기국가상징 알아보기

보도자료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2회 전산거점 운영발전 협의회 개최

 

학교 중심의 정보서비스 고도화 및 전산거점별 중점 추진 과제 논의

2026. 6. 11.(목)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 강릉교육지원청에서 전산거점교육지원청(9개 청, 이하 전산거점청’) 정보화 업무 담당자 및 관계기관을 대상으로 2회 전산거점 운영발전 협의회를 개최했다.

  전산거점청은 춘천, 원주, 강릉, 속초, 삼척, 화천, 홍천, 횡성, 정선 9개 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할지역 내 각급 학교의 정보화 업무를 밀착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교육 현장에 전면 도입 중인 미래형 정보통신기술(ICT) 교육환경의 내실 있는 운용 방안과 점차 지능화되는 교직원 개인정보 유·노출 사고 예방을 위한 보안 역량 강화 등 체계적인 현장 맞춤형 지원 대책이 심도 게 다뤄졌다.

 

특히 올해 10월부터 향후 5년간 교육 통신망 역할을 수행할 ‘5단계 스쿨넷 서비스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세부 실행 지침과 10기가(Giga) 교육망 등 중단 없는 인프라 구동 환경 조성 방안을 집중 검토했다.

 

아울러, 각 전산거점청의 특색을 반영한 핵심 과제 추진 현황도 면밀히 점검했다. 주요 과제로 홍천교육지원청 주관의 학교 정보화 업무편람매뉴얼 개발과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주관의 학교를 위한 교육정보서비스 안내서(리플릿)’ 제작 일정을 공유하는 한편, 강릉교육지원청 주관의 전산거점현장지원시스템(eiss)’의 기능 개선 및 학교통합누리집 연계 방안에 대해 전산거점청 간 긴밀한 소통과 의견 수렴을 전개했다.

 

이승욱 학교지원과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교육 혁신은 학교 현장이 감할 수 있는 촘촘하고 안정적인 정보 인프라 제공에서 시작된다라며,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일선 학교가 교육 본연의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실효성 있는 교육행정 정보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데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2(행사 후 제공). .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