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가상징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가상징 알아보기국가상징 알아보기

보도자료

강릉여고 제21회 심재향 동문, 모교에 후학 양성 장학금 3천만 원 기탁

  

후배들이 대한민국을 빛낼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강릉여고,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소중히 활용 예정

2026. 6. 12.(금)

 

 

강릉여자고등학교(교장 주향숙)는 지난 11(), 본교 대강당에서 제21회 졸업생인 심재향 동문의 학교발전기금(장학금) 3천만 원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은 주향숙 교장과 우명숙 총동문회장, 교직원 및 재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배를 향한 선배의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심재향 동문은 고려대 간호학과 학·석사 취득 후 안산대 조교수, 서울 가톨릭대 외래교수 등을 역임하며 평생을 간호학 교육과 인재 양성에 바쳐왔다.

 

이날 기탁식에서 심재향 동문은 학창 시절의 소중한 추억이 가득한 모교의 후배들이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하고, 나아가 사회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기탁 소감을 전했다.

 

이에 주향숙 교장은 교육자와 의료인으로서 귀감이 되어주신 심재향 동문님께 깊이 감사드린다,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동문님의 고귀한 뜻을 담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잘 펼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강릉여고는 이번에 기탁된 3천만 원의 장학기금을 재학생들의 학업 지원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장학금으로 편성하여 지급할 예정이다.

 

붙임 사진 2. .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