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횡성교육도서관, ‘나도 그림책 작가!’그림책 창작 프로그램 운영 □
“현직 동화작가와 함께 그림책 제작 전 과정 체험”
2026. 6. 16.(화)
□ 횡성교육도서관(관장 권정애)은 초등학교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림책 창작 프로그램 ‘나도 그림책 작가!’를 운영한다.
□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현직 동화작가와 함께 그림책 제작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이야기 구상부터 글쓰기, 그림 그리기, 책 만들기까지 그림책 제작 전 과정을 경험하며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하게 된다.
□ 프로그램은 7월 4일(토)부터 매주 토요일 총 5회에 걸쳐 운영되며, 그림책 읽기와 스토리 구성, 캐릭터 만들기, 그림책 제작 및 발표 등 다양한 창작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모집 기간은 6월 16일(화)부터 30일(화)까지이며, 횡성교육도서관 누리집(프로그램→프로그램 신청)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초등학교 3~4학년 학생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권정애 관장은 “어린이들이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과 상상을 한 권의 그림책으로 표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자세한 사항은 횡성교육도서관 누리집(https://lib.gwe.go.kr/hslib)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어린이자료실(033-344-6592)로 문의하면 된다.
붙임 홍보자료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