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교육지원청, 전·현직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진과 간담회 개최 □
“학교운영위원회 역할 강화 및 지역교육 협력체계 구축 방안 논의”
2026. 6. 18.(목)
□ 춘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진호)은 18일(목), 교육지원청 협의실에서 전·현직 춘천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진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교육 현안과 학교운영위원회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 이날 간담회에는 장진호 교육장을 비롯해 전·현직 춘천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진이 참석했으며,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 강화와 학부모 참여 활성화,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지원 방안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 또한 전임 운영진은 협의회 운영 경험과 주요 성과를 전달하고, 신임 운영진은 향후 운영 방향과 협력 방안을 제안하는 등 지속 가능한 협의회 운영 기반 마련을 위해 뜻을 모았다.
□ 김희준 협의회장은 “시와 교육지원청, 학교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소통 창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지역교육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 장진호 교육장은 “학교운영위원회는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중요한 교육공동체의 구성원”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청취하고 지역교육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행사사진 1매(행사종료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