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교육지원청,‘2026년 상반기 신규·경력교사 공동연수’개최 □
“멘토링으로 신규교사 현장 적응 지원과 교사 간 협력적 교육공동체 문화 조성”
2026. 6. 22.(월)
□ 평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은 6월 22일(월), 관내 신규교사와 경력교사를 대상으로 ‘2026년 상반기 신규교사 및 경력교사 공동연수’를 개최했다.
◦ 이번 연수는 신규교사의 학교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경력교사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교육활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날 신규교사들은 복무 규정과 공문서 작성 등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중심의 내용을 다루는 ‘슬기로운 학교생활’ 연수에 참여했다. 이어 경력교사와 함께하는 그룹별 멘토링을 통해 학교생활 경험과 교육활동 노하우를 공유하며 상호 교류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또한 평창의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평창 동계스포츠 교육의 현장 적용’을 주제로 윈터700 스포츠클럽에서 롤러스키, 바이애슬론 사격, 봅슬레이 체험과 스키점프타워 투어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참가 교사들은 평창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사 간 협력적 관계를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 이번 공동연수는 단순한 업무 지식 전달을 넘어 선·후배 교사가 하나의 교육공동체로서 관계를 형성하고 상호 성장을 도모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멘토링 그룹을 구성해 연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지지와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 김금숙 교육장은 “이번 공동연수가 신규교사들에게는 학교 현장 적응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경력교사들에게는 멘토로서의 전문성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신규교사들이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해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