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고교 교사 대상 ‘인공지능 활용 융합수업 설계 연수’ 운영 □
“한림대학교와 협력해 인공지능(AI) 융합수업 설계를 통한 학교 자율적 교육과정 다양화 지원”
2026. 6. 12.(금)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고교학점제지원센터는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와 협력해 6월 12일(금)부터 13일(토)까지 춘천 베어스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도내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활용 융합수업 설계 연수’를 운영한다.
□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발맞춰 도내 고등학교 교원의 인공지능 활용 수업 설계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의 자율적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 연수는 1박 2일 일정으로 이론 강연과 실습을 병행해 운영한다.
◦ 첫째 날에는 학교 자율적 교육과정 운영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데이터 분석·시각화 △인공지능 활용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수업 설계 △평가 루브릭 제작 등 수업 설계 전반을 다룬다.
◦ 둘째 날에는 △인공지능 활용 발표자료(카드뉴스·보고서) 제작 △인공지능 활용 동영상 콘텐츠 제작 등 실제 수업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실습을 진행한다.
□ 김성래 중등교육과장은 “학교 자율적 교육과정 운영은 학교별 교육과정 다양화뿐만 아니라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실현하는 데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학생 개개인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과정이 학교 현장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관련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